220408 , 금 - 👶🏻 빛봄 1068 : 어린이집 알림장 🔔
2022.04

이번주 어린이집 알림장,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04.04
여린 초록 잎사귀의 손짓이 사랑스럽고 웃음꽃 피운 꽃들이 아름다운 봄날~ 수만 개의 벚꽃 잎들이 기쁨으로 내려앉는 행복한 월요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~^^
화창한 월요일~~ 시영이와 싱글싱글 벙글벙글~~ 아침인사 나누고 하루 시작합니다~😃 우리 시영이는 그동안 무엇을 하며 지냈을까요~ 아직 자유롭게 의사소통이 이루어지지 않아 직접 듣지는 못했지만 얼굴 보니 즐겁게 보낸 듯합니다. 곧 선생님, 친구들과 주말 지낸 이야기 나눌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~~^^
교재 활동으로 나는 어떤 색깔의 옷을 입고 있을까요~? 그림에 나오는 친구의 옷 색과 같은 색 풍선 찾아 선긋기 하며 색깔~ 말로 표현해 보았습니다~ 그리고 스케치북에 자유롭게 끼적이기 해 보았어요~ 언어놀이~~ 선생님이 들려주는 동화 "선생님 밥 더 주세요" 듣고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 주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맛있는 음식 스티커 붙여 멋진 식탁 만들었습니다~
점심은 국에 말아 양껏 먹었습니다~^^
영어 특별활동시간에는 알파벳 "D"로 시작하는 단어는 무엇일 있을까요~? donut, duck, dog 선생님이 제시하는 단어 카드 찾아 보드에 붙이는 활동 했습니다~~ 20분 동안 앉아 집중하는 우리 시영이 토닥토닥 잘했다고 칭찬 많이 해 주었어요~~ *
내일은 식목일 행사로 다육이 심기 활동 있습니다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04.05
세상에는 아름다운 보석이 많지만, 그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보석은 웃음입니다~ 행복은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에게 미소 짓는다고 하지요?😃 따뜻한 미소로 마음을 씻는 평안한 화요일 오후 시간 되세요~~^^
우리 시영이도 마음을 가다듬고 편안한 마음으로 정성 들여 화분에 꽃 심기(알로에) 활동했어요~~ 처음 접하는 환경에 약간 거부감 있네요~~ 친구들이 하는 모습 탐색하다가 참여하려고 시도하다가 놀이터에 눈이 갑니다~~ 놀이터에서 비눗방울 놀이와 놀이기구 타며 오늘의 활동 마무리했습니다~~^^
점심은 국에 말아 두 그릇 먹고 낮잠도 잘 잤어요~~^^
오늘 심은 알로에~~ 가정으로 보내 드립니다~ 시영이와 식물이 자라는 과정 관찰하면서 사랑과 정성으로 키워 보시기 바랍니다~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04.06
알록달록 화사한 봄꽃이 싱그런 푸르름이 묻어나는 수요일입니다~ 향기도 모양도 색깔도 아름다운 봄꽃처럼 알록달록 수만 가지의 행복이 찾아가는 행복한 수요일 오후 시간 되세요~^^
오늘은 시영이와 감각 탐색 놀이로 모양과 아름다운 색깔에 대해 날아보았습니다~ 다양한 색깔의 큐브 블록 탐색하고 흔들며 블록 안에서 들리는 소리는 무엇일까요~? 잘 듣고 표정 스티커와 딸랑이 스티커 붙이고, 큐브 블록과 같은 색~~ 우리 교실에서 찾아 말로 표현하고 같은 색 찾아 선긋기 활동했습니다~
그리고 신나는 신체운동 에어바운스 놀이했어요~ 활동량 많은 우리 시영이 이마에 땀이 송글 송글 맺히도록 뛰어다니네요~~^^
점심은 새우 계란볶음밥(새우 빼고) 양껏 먹었어요~
체육 특별활동시간~ 오전 활동과 연계되네요~ 알록달록 색판 놀이~~ 색판으로 길도 만들고 같은 색 찾아 높이 쌓기, 색판 뒤집기 활동했습니다~^^

 

 

04.07
초록 에너지를 듬뿍 뿜어내는 예쁜 봄날~ 싱싱한 봄기운 가득 채우셔서 오늘도 힘차게 목요일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~^^
따뜻한 햇살과 봄기운 느끼며 바깥놀이 다녀왔습니다~ 나가기 전에 바깥놀이 시 안전교육~ 뛰지 않기, 울지 않기, 선생님 손잡고 선생님이 보이지 않으면 그 자리에 멈춰 서있기 등등~~ 반복해서 이야기한 후 안전하게 다녀왔습니다~ 그리고 영어교재 활동으로 그동안 영어 선생님과 배운 "A, B C"로 시작하는 단어 교재 보며 복습하는 시간 가졌습니다~
점심 미역국에 말아 두 그릇 맛있게 먹었어요~

 

 

04.08
요즘 같은 환절기 감기 예방에 비타민c가 좋아요~ 피로가 쌓이는 금요일에는 상큼 발랄 비타민 드시고 활력 가득한 한 주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~^^
하몽이 와 함께하는 치카치카 양치해요~~ 혼자서도 잘해요~~ 양치하는 방법 교재를 보며 순서에 맞게 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~~ 참 잘했어요~~ 칭찬하고 포대기로 업어 자장자장 낮잠 재우기 활동했습니다~~ 우리 시영이 치카치카 놀이는 잘했는데 어부바 놀이는 싫다고 하네요~
미술활동으로 바나나 위에 노란색 찾아 색칠하기~ 봄꽃이 활짝 피었어요~ 물감 찍어 예쁜 꽃밭 완성했습니다~^^
점심은 국에 말아 양껏 먹었습니다~
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~^^

yunicorn